
By Yasin Ebrahim
Investing.com - 화요일(13일) 미국 증시는 전장 최고치에서 다소 물러나 하락 마감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이틀간 의회 증언을 앞두고, 예상치를 상회한 은행들의 호실적이 발표되었고 미 국채금리는 상승했다.
미 국채 입찰에서는 수요 약세가 나타나 채권 가격은 하락하고 채권 금리는 상승하면서 미 국채금리는 반등했다. 지난달 월간 소비자 인플레이션 보고에서 물가 상승이 수십 년간 최고치를 나타내면서 미 국채금리는 하락한 바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확산이 계속되면서 여름 여행 수요를 위협하자 성장 전망은 빠르게 식었다.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3가지 이슈는 다음과 같다.
1. 파월 의장의 의회 증언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은 이틀간 미 의회에서 통화정책에 대한 반기(semiannual) 증언을 할 예정이다.
파월 의장은 통화정책에 대한 그 어떤 신호도 내놓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투자자들은 고용시장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언급에 주목하고 있다. 이전에 파월 의장은 고용시장 공급을 제한하는 일시적인 요인들이 사라질 것이라고 시사한 바 있다. 고용시장을 비롯한 광범위한 시장의 회복에 대한 연준의 확신을 암시하는 방향으로 어조가 변화되는 경우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우려하기 시작했다는 의미일 수 있다.
그간 연준의 지속적인 메시지는 경제 회복에 참여하고 싶다는 것이었다. 이제 파월 의장이 그런 입장에서 물러난다면 연준은 경제 회복보다는 인플레이션을 더 걱정한다는 의미다. 내일 파월 의장의 증언에서는 이런 점을 유심히 볼 것이다.
2. 은행 실적 시즌 시작, 델타항공 주목
뱅크오브아메리카(NYSE:), 씨티그룹NYSE:), 블랙록(NYSE:), 웰스파고(NYSE:)는 수요일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실적은 0.77달러, 매출 218억 7천만 달러가 예상된다. 또한 웰스파고는 주당순이익 0.95달러 및 매출 178억 2천만 달러, 씨티그룹(NYSE:)은 1.99달러 및 178억 2천만 달러로 예상된다.
제이피모건체이스((NYSE:)와 골드만삭스(NYSE:)의 분기 실적은 예상치를 상회했다. 그러나 대출 수요 및 낮은 금리에 대한 의구심이 계속되면서 은행 섹터를 압박했다.
델타 항공(NYSE:)도 개장 전에 실적을 발표한다. 실적과 별도로, 투자자들은 여행 수요 전망 그리고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확산되는 가운데 비즈니스 여행 반등 전망에 대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
3. 원유 재고
유가는 강세를 이어갔다. 화요일에는 원유 및 휘발유 재고의 대폭 감소가 발표되었고 수요일에도 주간 원유 재고 데이터가 발표될 예정이다.
미국석유협회에 따르면 7월 8일 주간의 는 410만 배럴 감소했다. 그 이전 주에는 8백만 배럴 감소했다.
화요일 유가는 상승했다. 투자자들이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수요 전망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요일 발표 예정인 미 에너지정보청의 주간 는 440만 배럴 감소로 예상된다.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usion Media or anyone involved with Fusion Media will not accept any liability for loss or damage as a result of reliance on the information including data, quotes, charts and buy/sell signals contained within this website. Please be fully informed regarding the risks and costs associated with trading the financial markets, it is one of the riskiest investment forms possible.
https://ift.tt/3r8Gjbw
재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이번 주 주목해야 할 3가지 이슈: 파월 증언, 원유 재고, 은행 실적 발표 부터 Investing.com - Investing.com"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