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문화기업 LF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연계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제품 재고 관리 혁신의 일환으로 전 매장에 RFID(무선 주파수 인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사 및 더 읽기 ( 재고관리도 똑똑하게…LF, RFID 시스템 구축 - 매일경제 )이 기술은 무선 주파수를 통해 수 m 떨어진 원거리에서도 상품에 부착된 태그를 인식하고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비접촉식 정보 인식 기술로 개별 상품마다 별도 아이디를 부여해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헤지스, 닥스, 질스튜어트뉴욕 등 브랜드의 상품 재고 관리 정확도를 99.9%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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